챔피언 울산현대 울산 HD FC 로 구단명 변경

Author:

챔피언 울산현대 울산 HD FC 로 구단명 변경

챔피언 울산현대 울산 HD FC 로 구단명 변경

전술 연구할 땐 저녁 굶고 해야 답 나와

프로축구 K리그1 ‘챔피언’ 울산현대가 구단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엠블럼을 공개했다.

울산은 “모기업인 HD현대의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 속에 K리그 최고 명가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HD현대는 C.I를 변경했다. 이에 구단은 기존 울산현대에서 ‘울산 HD FC’로 구단 명칭 변경과 더불어 엠블럼도 새롭게 교체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울산은 “팬들과 함께 승리를 만들어가기 위한 구단의 약속인 ‘Succeeding The Dynasty, Be The Real King of K League’라는 콘셉트가 담긴 디자인”이라고 소개했다.

새로운 엠블럼 디자인은 현대 트렌드에 맞춰 간결함과 날카로움이 더해졌다.

그동안 울산이 고수해 온 엠블럼의 방패형을 그대로 계승하면서 구단의 정체성을 유지했다.

팬들과 함께 만들어온, 지역민과 하나인 구단이라는 의미가 담긴 ‘HD ULSAN’이 심플하게 새겨졌다.

호랑이는 강인하고 용맹해졌다. 삼각형과 사선 형태로 재해석하여 더욱 날렵하고 역동적인 모습이다.

매 경기 녹색 그라운드에서 묵직한 앞발과 맹수 본능을 앞세운 공격 축구로 단숨에 상대를 제압하겠다는 구단 가치가 반영됐다.

울산은 “K리그 4회 우승과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2회 우승에 만족하지

않고 더 많은 트로피를 품어 아시아 최고 팀으로 입지를 다지겠다는 목표”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엠블럼은 2024시즌부터 적용되며 유니폼, 구단 관련 공식 상품과 각종 제작물 등에 적용된다.

울산은 “앞으로 새로운 엠블럼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구단의 정체성과 역사를 이어갈 것이며,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1983년 K리그에 첫발을 내디딘 울산은 올해로 창단 40주년을 맞았다.

홍명보 감독 부임 이후 ‘원팀’ 정신으로 무장해 지난 시즌 17년 만에 리그 정상을 차지했다.

이번 시즌에도 챔피언 자리를 지키며 울산 왕조를 본격적으로 알렸다. 창단 최초 2연속 우승이자 통산 4회 금자탑을 세웠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서울의 과감한 행보다. 구직 중인 지도자가 아닌 현직 감독을, 그것도 K리그1 다른 팀의 사령탑을 영입했다.

2019년부터 포항을 이끈 김 감독은 지난해 12월 3년 재계약까지 했다.

그럼에도 서울은 포기하지 않았다. 안익수 전 감독과 결별한 8월, 김진규 코치에게 임시 지휘봉을 맡긴 뒤

차기 사령탑에 대한 분명한 내부 기준을 정했다. 국내 지도자를 선택하면 김 감독을 데려오자는 것이었다.

당연했다. 취임 첫 해 포항을 K리그1 4위로 이끌었고, 이듬해(2020년) 3위와 함께 K리그 올해의 감독상을 수상했다.

2021년에는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준우승을 달성했다.

이어 지난해 3위, 올해 2위로 리그를 마쳤다. ‘우승 갈증’은 올해 FA컵으로 해소했다.

김 감독의 성취가 대단한 것은 어려운 환경에 있다.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포항이지만, 현실적으로는 우승과 거리가 멀다.

부족한 살림살이에 수시로 선수들이 떠났다. 매 시즌 새판을 짰다.

그럼에도 김 감독은 불평하지 않았고, 주어진 여건에서 치열하게 준비해 기대이상의 성과를 냈다.

이렇듯 지도력과 팀 장악력, 성과 등 모든 것을 갖춘 김 감독은 서울에 가장 매력적이고 이상적 선택지였다.

K리그가 유료관중만 집계한 2018년 이후 최초로 단일시즌 홈 관중 40만 명을 돌파한 서울은 최고의 흥행 구단이나 성적은 좋지 않다.

올해까지 4시즌 연속 파이널라운드 그룹B(7~12위)에 머물렀다.

협상은 시즌 종료 직후 급물살을 탔다. 김 감독이 상하이 하이강, 우한 싼전(이상 중국)의 러브콜을 받았다는 정황도

파악했음에도 서울은 파격 조건을 제시하며 구애했다. 계약 실패를 대비한 플랜B로 과거 서울의

전성기를 이끈 세뇰 귀네슈 감독(튀르키예) 등을 검토하면서도 김 감독은 늘 우선순위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